전화상담문의

02·479·4050

경일아카데미

  • 고용노동부 지정 5년 우수훈련기관
  • 직업능력의 달 국무총리상 수상
  •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게임부문 대상
  • 대한민국 No.1 교육 부문 대상
상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상담 예약 안내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사전 특강과
뉴스레터 등 유용한 정보를받아볼 수 있어요.🤩

채널 추가하기
이런 고민을 가지신 분들!
상담이 아주 큰 도움이 될거예요😊
  • 어떤 분야가 나와 적성이 맞을까?
  • 내가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 아무것도 몰라도 괜찮은 걸까?
상담 신청하기

경일게임아카데미 개인정보처리방침

경일게임아카데미는(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경일게임아카데미의 서비스(이하 경일게임아카데미)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경일게임아카데미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경일게임아카데미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경일게임아카데미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경일게임아카데미의 첫 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0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0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04.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05.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0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0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0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0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11.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이 경일게임아카데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일게임아카데미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일게임아카데미는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 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경일게임아카데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주소, 전화번호 : 과정 일정 안내, 과정 수강 안내, 기타 상담에 필요한 자료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IP Address,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이메일 주소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전화번호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경일게임아카데미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4.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경일게임아카데미 회원으로서 경일게임아카데미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경일게임아카데미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 년간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경일게임아카데미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파.항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회원님이 원하실 경우 언제라도 당사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변경 및 삭제와 회원탈퇴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당사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 하 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업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지 않습니다. 만약,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이하 ‘수탁자’라 합니다)와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지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당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름 : 서혁준
소속 / 직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 - M A I L : kigsnet@naver.com
전 화 번 호 : 02-6956-9173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과정 모집 마감까지

계산중입니다...

[약관보기]

게임을 만들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막막하셨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 과정은 비전공자 맞춤 과정입니다.

# 문과생 출신
# 기획 경험이 없는
#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던
# 게임업계 취업

기획의 기초 개념 이해부터 직접 게임을 제작하고 론칭까지 경험하는
게임 제작자가 되기 위한 A to Z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취업 의지가 있는 모든 청년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자)

수강료

12,964,530  >  0원

매월 훈련장려금 지급 (ALL 국가지원)

이런 분에게는 특히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게임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
  • 게임 업계 취업을 원하시는 분
  • 게임을 꼭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
  • 미래 유망 직업을 찾고 계시는 분

평범한 신입 기획자가 아닌,
현업에서 인정 받는 기획자

  • 잘 팔리는 콘텐츠를 아는 기획자

    유저들이 어떤 게임을 즐겨한다면 그 게임의 수 많은 콘텐츠들 때문이에요. 기획의 본질부터 배워, 유저들에게 사랑 받는 콘텐츨르 기획하는 법을 배워요.

  • 커뮤니케이션이 능숙한 기획자

    게임 제작에 있어서 기획은 첫 단추입니다.
    기획을 함과 동시에, 팀원들에게 기획 의도 등을 설명하는 법을 배워,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법을 배워요.

  • 실무 역량을 갖춘 신입 기획자

    개인 / 팀 / 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스로 직접 기획/제작까지 한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까지 경험해요. 이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에서 매리트를 얻어요.

  • 잘 팔리는 콘텐츠를 아는 기획자

    유저들이 어떤 게임을 즐겨한다면 그 게임의 수 많은 콘텐츠들 때문이에요. 기획의 본질부터 배워, 유저들에게 사랑 받는 콘텐츨르 기획하는 법을 배워요.

  • 커뮤니케이션이 능숙한 기획자

    게임 제작에 있어서 기획은 첫 단추입니다.
    기획을 함과 동시에, 팀원들에게 기획 의도 등을 설명하는 법을 배워,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법을 배워요.

  • 실무 역량을 갖춘 신입 개발자

    개인 / 팀 / 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스로 직접 기획/제작까지 한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까지 경험해요. 이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에서 매리트를 얻어요.

넷마블 취업자 Says

경일에서 기획을 경험한게
입사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게임 기획자,정동민

기획 맛집이라고 불리는 경일게임아카데미에서

유능한 개발자로 취업하러 가기

진짜 취업률 1위는 경일아카데미입니다.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취업률을 비교해보세요!

96.88%
타 교육기관A
49.1%
타 교육기관B
48.5%
타 교육기관C
45.3%
타 교육기관D
40%
22년, 32기 기준

게임 기획의
모든 실무를 담은
A to Z 커리큘럼

수강생 78%가 커리큘럼이 탄탄해서
경일을 선택했다고 답변했습니다. - 수강생 설문 조사 中
  • 1
  • 2
  • 3
  • 4
  • 5
  • 6
1기획이란 무엇인가, 기초 개념이해
  • 게임 세계관 이해 (시나리오, 캐릭터, 배경 등)
  • 사용자 편의 게임 조작 방식
  • 시스템 규칙, 공식 테이블
  • 밸런스 공식, 데이터 작성, 공간 설계
2게임 세상의 이야기, 스토리텔링
  • 깊이 있는 세계관 설정 기법
  • 감동을 주는 시나리오 작성법
  • 히어로 시나리오 작성법
  • 울림이 있는 대사 작법
  • 카메라 연출 기법
3게임 흥행의 핵심, 콘텐츠 기획
  • 유저 취향 별 캐릭터 설계법
  • 싸우고 싶은 몬스터 기획법
  • 도전 의식을 깨우는 보스 기획법
  • 질리지 않는 던전을 만드는 법
4올라운더의 필수, 시스템 기획
  • 모바일 게임 엔진 Unity 3D
  • 외계 언어 정복 C#, C++
  • 기초 DB 설계
5비교불가 신입으로, 개발 프로젝트
  • 게임 트렌드, 게임 콘텐츠 분석
  • UI/UX 요소 프로그래밍
  •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기획 및 개발, 플레이스토어 론칭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 응용 프로그램 설계
6원하는 회사 취업을 위해, 취업 서포트
  • 나를 더 빛나게, 포트폴리오 제작법
  • 서류 합격은 무조건 하자, 자소서 컨설팅
  • 면접 역량을 키우는 모의 면접 TEST
  • 협약 기업과의 취업 연계
  • 취업 할 때까지 집착하는 서포트

기획 맛집은 포토폴리오도 다르게 만듭니다.

게임취업자

실제로 교육 과정 중에 진행된
네코랜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R.P.G (Robbing Skills Playing
Game)의 인 게임 이미지입니다.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스킬을 빼앗아서 쓸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재미를 위해 몬스터들의 종류는 매우 다양양하고 스킬도 다양합니다. 플레이어는 사냥을 통해 스킬들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택틱을 구성해 나가면서 성장의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슈퍼마리오시스템 역기획서

닌텐도의 스테디셀러 파티 게임으로
유명한 ‘슈퍼 마리오 파티’의 맵들이
어떻게 구현되는 지에 대한
시스템 역기획서입니다.

닌텐도의 게임은 ‘재미’라는 본연의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시스템과 컨텐츠의 구분이 모호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시스템의 관점에서 드라이하게 맵의 구현 원리를 분석하고자 하였고, 이 역기획 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추가맵 컨텐츠들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포트폴리오를 작성했습니다.

세븐나이츠2장비제작 시스템 바탕의 기획서

MORPG 게임 ‘세븐 나이츠2의’
장비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작성한 기획서입니다.
제가 모바일에서 가장 즐겨했고
애정했던 게임이므로 작성하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이 기획서는 현업자와의 작업을 생각하고 만들기보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이해시키는 수준의 디테일을 갖춘 기획서로 구상했습니다.

용과 같이8서브스토리 <카요코 키즈> 기획서

<용과 같이> 팬으로써,
“내가 이 게임의 서브 스토리를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만든 기획서입니다.

<용과 같이>는 실제 일본을 모델로 한 현실적인 세계관을 가지며, 매 시리즈가 시대 상에 어울리는 사건을 다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맞춰 약 1~2년 전 부터 일본 사회 문제로 대두된 ‘토요코 키즈(가출 청소년)’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와 인물 등을 설정하여 서브 퀘스트로 디자인했습니다.

다크소울3레벨디자인 기획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인
다크소울3을 바탕으로 제작한
레벨디자인 기획서입니다.
첫 스테이지인 재의 묘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가능한 현장감을 높이고 여러 요소들의 기획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구상한 내용과 유사한 레퍼런스를 최대한 사용하고 그 의도를 분명히 했습니다.

오딘레벨디자인 역기획서

<오딘>의 던전인 맹독 뱁 둥지의
레벨디자인 역기획서입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포트폴리오라서
부족함이 많습니다. 실제 개발 전
자료처럼 만들기 위해 인 게임 이미지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작성했습니다.

던전의 개요, 맵 구성, 전투, 레퍼런스 이미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챕터가 끝나는 시점에 챕터를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입장하는 던전이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면 이전에 한 번씩 만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몬스터를 배치한 이유 등을 작성하는 과정이 어렵고도 흥미로웠습니다

게임취업자

실제로 교육 과정 중에 진행된
네코랜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R.P.G (Robbing Skills Playing
Game)의 인 게임 이미지입니다.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스킬을 빼앗아서 쓸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재미를 위해 몬스터들의 종류는 매우 다양양하고 스킬도 다양합니다. 플레이어는 사냥을 통해 스킬들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택틱을 구성해 나가면서 성장의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슈퍼마리오시스템 역기획서

닌텐도의 스테디셀러 파티 게임으로
유명한 ‘슈퍼 마리오 파티’의 맵들이
어떻게 구현되는 지에 대한
시스템 역기획서입니다.

닌텐도의 게임은 ‘재미’라는 본연의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시스템과 컨텐츠의 구분이 모호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시스템의 관점에서 드라이하게 맵의 구현 원리를 분석하고자 하였고, 이 역기획 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추가맵 컨텐츠들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포트폴리오를 작성했습니다.

세븐나이츠2장비제작 시스템 바탕의 기획서

MORPG 게임 ‘세븐 나이츠2의’
장비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작성한 기획서입니다.
제가 모바일에서 가장 즐겨했고
애정했던 게임이므로 작성하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이 기획서는 현업자와의 작업을 생각하고 만들기보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이해시키는 수준의 디테일을 갖춘 기획서로 구상했습니다.

용과 같이8서브스토리 <카요코 키즈> 기획서

<용과 같이> 팬으로써,
“내가 이 게임의 서브 스토리를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만든 기획서입니다.

<용과 같이>는 실제 일본을 모델로 한 현실적인 세계관을 가지며, 매 시리즈가 시대 상에 어울리는 사건을 다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맞춰 약 1~2년 전 부터 일본 사회 문제로 대두된 ‘토요코 키즈(가출 청소년)’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와 인물 등을 설정하여 서브 퀘스트로 디자인했습니다.

다크소울3레벨디자인 기획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인
다크소울3을 바탕으로 제작한
레벨디자인 기획서입니다.
첫 스테이지인 재의 묘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가능한 현장감을 높이고 여러 요소들의 기획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구상한 내용과 유사한 레퍼런스를 최대한 사용하고 그 의도를 분명히 했습니다.

오딘레벨디자인 역기획서

<오딘>의 던전인 맹독 뱁 둥지의
레벨디자인 역기획서입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포트폴리오라서
부족함이 많습니다. 실제 개발 전
자료처럼 만들기 위해 인 게임 이미지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작성했습니다.

던전의 개요, 맵 구성, 전투, 레퍼런스 이미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챕터가 끝나는 시점에 챕터를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입장하는 던전이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면 이전에 한 번씩 만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몬스터를 배치한 이유 등을 작성하는 과정이 어렵고도 흥미로웠습니다

경일 수료생들이
수료 1개월 만에 취업 성공하는 비결

  • 현업인 초청 강연

    프로젝트 피드백, FGT, 취업설명회 등 현업과 닿아있는
    실무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모의 면접

    현업인이 진행하는 모의면접으로
    면접 역량을 끌어올립니다.

  • 취업 책임 제도

    직업 상담부터 탐색, 훈련 등 취업까지 이어지도록
    끈질기게 관리합니다.

  • 전담 멘토 관리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훈련생 상담을 통해
    진로 상담, 동기부여를 합니다.

수료생들의 예비 기획자들에게 한 마디

직종을 바꾸려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후기

디자인을 전공해서 2년차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때려치고 게임 기획쪽으로 고개를 돌린 사람입니다. 주위 게임 기획자 친구가 자기가 만나본 비전공자중에는 경일 출신이 많다그래서 경일에서 상담을 받게 됐는데,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은 꼭 경일에서 상담 한 번 받아보세요. 경일에 다닌 것을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자세히보기
수강후기 보면서 고민하고 있는 당신, 5개월 전의 저랑 똑같네요.

단 기간에 이 정도로 많은 활동 경력과 기획 관련 정보를 채울 수 있는 아카데미는 많지 않다고 봅니다. 오자마자 보드게임, 자리 좀 잡으니 네코랜드, 수료 전 마지막으로 유니티 총 3가지의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실제로 여러분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면 대략적으로 게임 제작 과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자세히보기
기획자로서의 길을 열어준 수업

대학교를 졸업한 후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있을 때 우연히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경일게임아카데미 게임기획반이였습니다. 처음, 게임에 오랜시간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재미있겠다, 한 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게임기획도 많은 노력과 공부를 필요로 하였기 때문에 3번의 프로젝트와 이론수업을 통해 착실하게 경험을 쌓았습니다.

자세히보기
정말 값진 7개월의 경험이었습니다.

운 좋게 경일을 알게 되었고 운 좋게 바로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기획에 대한 것을 배우면서 전혀 몰랐던 지식과 스키마를 쌓을 수 있었고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관련 과를 다니는 학생들도 하지 못했을 경험을 쌓았습니다.

자세히보기
비전공자가 게임 기획자 되는 법

비전공자로써 경일게임아카데미를 알기 전까지 혼자서 취업 할 때는 정말 막막했었는데 경일게임아카데미를 알고서 국비지원 신청하고 학원 개강부터 수료까지 전 과정을 빠짐없이 배우고 많은 과제(약70개)와 4개의 프로젝트(2번 구글 출시)를 경험하니 이제는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막막하지 않게 됐어요.

자세히보기
/

자주 묻는 질문

  • 스펙이 없는데 취업이 가능할까요?
    대학같은 스펙은 없어도 괜찮아요.
    단, 게임 업계에 진출하고 싶다면 관련 스펙을 쌓는 게 좋겠죠?
    경일에는 그런 스펙을 쌓는 과정들이 있으니 마음 편하게 오셔도 괜찮아요.🤗
  • 요즘 게임회사 연봉이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최근 5년을 기준으로, 매년 신입 연봉이 최소 100만원 ~ 200만원씩 상향평준화 되고 있어요.
    어느 업계에서도 이와 같이 빠른 상승 곡선으로 연봉이 상승하지는 않죠.😊
  • 게임 지식이 부족한데 괜찮을까요?
    지식은 시간과 노력으로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하지만 노력이 부족한 사람은 게임 업계 뿐만 아니라 어떤 업계에서도 환영 받지 못 하죠.
    당신이 얼만큼 노력하냐에 비례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 수강료가 정말 무료인가요?
    네! 정말 무료입니다!
    나라에서 지원받는 교육 사업으로써, 수강료 무료는 물론!
    훈련 장려금도 매월 지급됩니다. 😊
    TIP국취제까지 사용하면 월 수령액 50만원 추가!✨
  • 꼭 오프라인 수업으로 해야 하나요?
    네!!! 오프라인 수업이 취업률 91%를 만들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보다 편하죠.
    하지만 나의 성장을 배로 끌어올려주고,
    확실하게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수업은 오프라인입니다. 👍
  • 학원 거리가 멀어서 통학이 걱정 돼요.
    저희 학원에는 지방 지역의 분들이 꽤나 찾아와주세요.
    거리가 머신 분들에게는 제휴 생활관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 최대 정원이 몇 명인가요?
    모든 과정의 정원은 30명입니다.
    우리 학원에서 수업 퀄리티를 해끼치지 않고
    모든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라고 판단되는 적정 인원입니다.😊

게임 플레이어에서 게임 제작자로 거듭나세요.

지금 신청하기